본문 바로가기
BOOK

[책방투어] 흥미로운 큐레이션이 돋보였던 을지로 서점, 느티책방

by 여름달_월하 2022. 11. 8.

서울 을지로 서점, 느티책방

 

옛것과 트렌디한 새로움이 동시에 공존하는 동네, 을지로!

 

힙지로라는 말이 너무 잘 어울리는 곳에 오픈한 지 3개월 남짓된 서점, 느티책방에 다녀왔습니다 :)

 


 

느티책방 영업시간, 가는 길

 

[영업시간]

  • 월, 화, 수, 목, 금 09:00 ~ 22:00
  • 토, 일 11:00 ~ 21:00 

 

[가는 길] _ 서울 중구 삼일대로 12길 16-7

  • 지하철 2호선, 3호선 을지로 3가 역 1번 출구에서 166m
  • 지도에서 느티책방 or 카페느티 검색
    (카페느티와 느티책방 연결되어 있음)
  • 아래 첨부한 지도상, 빨간 선/파란 선 둘 중 어느 곳으로 가도 시간 비슷함.

 

 

느티책방 입구

 

느티책방 골목 입구
느티책방 입구 골목

 

저는 네이버 지도에서 알려주는 골목으로 갔는데요! 어남장이라는 음식점 옆 골목이 있는데, 그 안쪽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바로 서점이 보였습니다. (따로 간판은 못 본 것 같아요)

 

느티책방 문 앞
느티책방 출입문

 

유리문 안으로 보이는 서점 모습에 제대로 찾아왔음을 알 수 있었지만, 사실 출입구에 있던 입간판 덕분에 확실히 알 수 있었어요~

 

서점 안에 들어가니까 벽면을 나무 책장 인테리어가 눈에 뜨었어요! 

 

느티나무 책방 벽면에 놓인 책들
느티책방 내부 1
전체적으로 나무로 꾸며진 느티책방 내부
느티책방 내부 2
느티책방 출입문 안쪽
느티책방 내부 3

 

예상치 못하게 시간이 조금 생겨서 근처 서점이 없나 찾아보다가 가게 된 곳이라서 서점에 대한 정보는 위치와 오픈했는지만 알고 찾아갔는데요. 서가에 책이 아직 가득 채워져있지 않고 채워지는 중인 것 같아서 아직 오픈한 지 얼마 안 됐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벽면에 요렇게 오픈 안내장이 붙어져 있었어요.

 

느티책방 오픈 안내장
벽면에 붙어있던 느티책방 오픈 안내장과 안내문

 

올해 7월 21일에 오픈했나 보더라고요! 그리고 밑에 보면 북카페가 아니라 책방이라는 안내문이 붙어 있었는데요. 이 안내문은 서점 곳곳에 붙어있었어요. 아무래도 카페와 연결되어 있다 보니까 많은 분이 북카페라고 오해를 하시나 보더라고요.

 

느티책방과 연결되어 있는 카페느티
느티책방과 연결된 카페느티 모습

 

서점 내부에서도 카페에서 주문한 음료를 마시면서 이야기 중인 분이 꽤 있었습니다. 서점 내부는 조용하거나 독서실 분위기가 아니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분위기였어요! 많이 시끄럽지도 않아서 책 사서 앉아서 읽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책 있으면 사 와야겠다는 가벼운 마음이었는데, 책을 보다 보니 꽂혀있는 큐레이션이 흥미로웠어요!

 

느티책방 글쓰기 주제 큐레이션
느티책방 큐레이션 일부

 

베스트셀러나 최근에 이슈가 되어 있는 책이 없는 건 아니지만, 책을 들여놓은 이유는 아닌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큐레이션 주제에 맞다면 베스트셀러라도 함께 포함이 되고, 주제와 맞지 않다면 무작정 들어와 있지는 않는 듯했습니다.

 

아직 빈 곳이 많으니까 베스트셀러를 주제로 칸이 꾸려질 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큐레이션 된 곳들에는 그런 느낌은 크게 없었습니다.

 

큐레이션이 마음에 들어서 책을 한 권 사야겠다고 마음이 기울어서 구석구석 봤지만, 결정적으로 사고 싶다까지 간 책이 없어서 결국은 그냥 나왔는데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책 종류가 많지는 않아서, 생각 못했던 책은 있을 수 있는데 당연히 있겠지 하는 책은 없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나중에 인스타그램 보니 재고 검색 기능이 있는 걸 발견해서, 검색해보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책사다'가 다녀온 '느티책방' 서점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서점 투어로 돌아오겠습니다 :)

 

 

 

 

 

댓글